2024/04/05 3

[UXUI 내일배움캠프] TIL #33 #week6

멀했다고 금요일..?! ✅ 한 주동안 한 일 이번 주는 강의 주차다. 강의를 오늘 다 완강했고 블로그 후기 글도 작성했다! 기획과 리서치 방법론이 너무 다양해서 헷갈리기도 했고 좀 더 알아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나에겐 매우매우 유익한 강의였다.ㅎㅎ https://nannannan.tistory.com/43 [스파르타코딩클럽] 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 후기 1주차 1. Lean UX와 MVP (1) Lean UX 프로세스 : 유저 피드백을 데이터로 측정하고 반복적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하는 과정을 거쳐 더 나은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세스. - 활용 이유 클라우드의 nannannan.tistory.com 이건 강의 후기! 그리고 다이제 팀원분들과 꾸준히 소통 중이다. 저번 과제를 좀 더 발전..

[스파르타코딩클럽] 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 후기

1주차 1. Lean UX와 MVP (1) Lean UX 프로세스 : 유저 피드백을 데이터로 측정하고 반복적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하는 과정을 거쳐 더 나은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세스. - 활용 이유 클라우드의 발전으로 실시간 협업이 활발해짐 ->분석 툴의 발전으로 데이터를 통해 임팩트를 측정하기 용이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에 적함 (2) MVP : 최소한의 리소스로 앞으로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할 가치가 있을 지 판단 가능 2. 데이터 드리븐 UX 트렌드 (1) 데이터 드리븐 UX :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다. - 중요성 디자이너 관점 : 유저 데이터의 해석을 바탕으로 디자인 산출물에 대한 논리적 근거 제공 커뮤니케이션 관점 : 데이터는 타 조직과 원활한..

[📓아티클] “무엇이 다를까?” 게임 UX 디자인만의 차별점

오늘의 아티클 : https://ditoday.com/%EB%AC%B4%EC%97%87%EC%9D%B4-%EB%8B%A4%EB%A5%BC%EA%B9%8C-%EA%B2%8C%EC%9E%84-ux-%EB%94%94%EC%9E%90%EC%9D%B8%EB%A7%8C%EC%9D%98-%ED%8A%B9%EC%A7%95/ “무엇이 다를까?” 게임 UX 디자인만의 차별점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사용성보다 재미와 몰입감을 중시하기도 ditoday.com 어제 한 게이미피케이션 아티클 스터디에 이어서(?) 게임 UX 관련 글을 읽게 되었다. 1. 아티클 내용 요약 게임 UX디자인과 일반 UX디자인의 차이점에 관한 아티클 게임 UX란? :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겪는 모든 경험 단순히 게임 화면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