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디자인 일기

[UXUI 내일배움캠프] TIL #33 #week6

NANN 난 2024. 4. 5. 20:23

멀했다고 금요일..?!

 

 

✅ 한 주동안 한 일

이번 주는 강의 주차다.

<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를 오늘 다 완강했고 블로그 후기 글도 작성했다!

기획과 리서치 방법론이 너무 다양해서 헷갈리기도 했고 좀 더 알아보고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나에겐 매우매우 유익한 강의였다.ㅎㅎ

https://nannannan.tistory.com/43

 

[스파르타코딩클럽] UX 기획 및 리서치 강의 후기

1주차 1. Lean UX와 MVP (1) Lean UX 프로세스 : 유저 피드백을 데이터로 측정하고 반복적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하는 과정을 거쳐 더 나은 유저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세스. - 활용 이유 클라우드의

nannannan.tistory.com

이건 강의 후기!

 

그리고 다이제 팀원분들과 꾸준히 소통 중이다.

저번 과제를 좀 더 발전시켜 우리 포트폴리오에 넣는게 목표라

열심히 해보는중~~ 물론 노는 것도 열심히~~

 

 

 

💭 내가 느꼈던 것

기획 및 리서치에 정답은 없다고 하지만,,

정말 너무너무 다양한 방법론이 존재해서 뭘 써야 효과적일지 잘 모르겠다.

실무에서 경험을 쌓다보면 이런 순간에는 어떤 방법론을 써야지!라는 생각이 번뜩 떠오를까?

미래의 그 순간이 너무 기대되면서도 지금의 내가 잘 해야 미래에 그런 기회가 있다는 걸 알기땜시롱,,

화이팅하자

 

 

✏️ 배운 것

다양한 UX관련 방법론.

팀 프로젝트를 디벨롭 시키는 법.

피드백 다양하게 받고 여러 의견을 종합하는 방법.

 


 

 

그리고 오늘 첫 번째 포트폴리오 세션이 진행됐다.

사실... 조금만 찾아봐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 예제라서 처음엔 조금 실망했지만

후반부로 갈 수록 유익한 내용이었던 것 같다!

녹강 올라오면 다시 한 번 집중해서 봐야할 것 같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어느 정도 규모의 무엇을 하는 회사의 어떤 디자이너가 되고싶다.' 이다.

이거에 대해 항상 고민 중인데 뭔가 답을 회피하게 된다.

일단 배워보고 그 중에 맞는거 선택해서 해야지~ 라는 생각을 하는 듯.

하지만 언제까지고 배우고만 있을 수도 없고ㅜ

이번 부트캠프가 백수로서 내 마지막 공부라고 생각하고 있기 떄문에

이젠 정말 도망가지말고 정해야한다!!;;;

 

그래서 여러 가지 고민중에... 우선 UI를 할 지 UX를 할 지 그거부터 정해야할듯.

물론 실무에선 둘 다 같이 하겠지만 그래도 나의 강점을 내세워야하니까..ㅎㅎ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나는 UI 디자인 할 때가 더 행복하다.ㅠ

 

주말동안 JD 분석도 좀 해보고, 레퍼런스도 좀 찾아보고 하면서

나의 포트폴리오 방향성을 좀 고민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