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3

[📓아티클] 말 잘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designyoutoo/39 말 잘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횡설수설하지 않고, 내 생각을 잘 설명하는 법 | # 투머치토커 박찬호 선수처럼 특이한 캐릭터가 또 있을까요. '제가 94년 LA에 처음 갔을 때...'로 시작하는 이 웃음 치트키는 박찬호 선수의 찐하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디자이너가 내 생각을 잘 설명하는법에 관한 아티클이다. 알기 쉽고 짧게 전달한다 : 두괄식으로 알기 쉽고 짧게 전달해야한다. 중요한 것은 설명의 길이가 아니다. (1) 이 내용이 나랑 어떤 관계가 있는지 / (2) 쉬운 말로 표현되어 알기 쉽게 설명하기 알기 쉽게 설명하는 공식 (1) 이야기의 주제 던지기 (2) 하고 싶은 이야기의 수 전달하..

[📓아티클] 인지 부하를 줄이는 UX 디자인의 비밀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cliche-cliche/209 08화 인지 부하를 줄이는 UX 디자인의 비밀 인지 부하를 줄이는 마법의 방법들 |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은 사용자의 인지 비용을 줄이는 열쇠입니다. 이 글에서는 UX에서 인지 비용을 고려해 사용자가 목적에 최대한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인지 비용을 고려해 사용자가 목적에 최대한 빠르고 쉽게 도달할 수 있는 디자인 전략 1. 인지 부하 : 두뇌가 정보를 처리하고 이해하는데 드는 정신적 노력의 양 2. 인지 부하를 줄이는 방법 - 간결함과 명확성 - 직관적인 네비게이션 - 청킹 : 정보를 나열하지 않고 단위나 그룹으로 제공 - 시각적 계층화 - 피드백과 가이드 제공 - ..

[UXUI 내일배움캠프] TIL #39

💭 2024. 4. 16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새로운 팀프로젝트가 시작됐다. 9시에 발제 듣고 디자인아티클 스터디 후 바로 시작했고, 우리 팀이 고민 끝에 선정한 서비스는 바로바로 SRT! 제시해주신 다른 앱들에 비해 지역적 특색이 약하고 많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기 때문에 선정했다. 그래서 오늘 한 일은.. 1. 핵심 유저 플로우 정리 2. 인터뷰 질문 선정 3. 인터뷰 진행 이정도..? 인터뷰는 감사하게도 전 조원분이 도와주셨다ㅜㅜ 과제는 순탄하게 흘러가는중!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