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32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8 WIL #week5

💭 2024. 3. 29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과제 발표 연습 - 과제 발표 대본 작성 - 과제 제출 드디어 과제 제출일!! 과제 마무리 잘 하고 팀원분들과 발표 연습도 많이 했다. 두근두근..떨린다. 그리고 금요일이라 주간회고록 쓰는날~ ✅ 한 주동안 한 일 이번 주는 내내 조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앱은 티맵을 선정했고 사용자 분석, 기업분석 등 기획부분을 진행하고 UI화면구조 분석, 클론디자인을 했다. 그리고 개선안 도출까지 잘 마무리됨! 여유있게 잘 마무리된 것 같아 뿌듯하다. 좋은 팀원분들께 많이 배우고 여러모로 즐거웠던 시간도 많이 보냈다! 다음 조로 이동하면 이번 조가 많이 그리울 것 같다... 그래도 잘 적응하겠지! 💭 내가 느꼈던 것 조원분들과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7

💭 2024. 3. 28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과제) 발표 문서 제작 금욜까지인 과제.. 드디어 끝이 보인다! 과제 발표 문서를 전부 제작하구 튜터님께 피드백도 받았다. 좋은 피드백을 받은 것 같아 기분 쵝오 4일?만에 이만큼의 문서 양이 모였다! 다들 마음이 너무 잘맞아서 넘 즐겁고 행복한 과제 시간이었다. 발표를 맡게 돼서 내일은 발표 준비를 할 것 같다. 대본 쓰고 타이밍 재고~하면 하루가 다 갈듯?하다. 너무 재밌게 조별과제를 진행했는데..벌써 내일이 마지막이라니 아쉽다ㅜㅜ. 다른 조원분들께 배운 점도 많아서 좋은 경험이었다! 짱 :)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6

💭 2024. 3. 27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과제) 클론디자인 마무리 - (과제) 개선안 도출 - (과제) 발표 문서 제작 오늘은 오전 중에 클론디자인을 마무리했다. 오후에는 개선안을 도출하고 조원분들끼리 와이어프레임 제작 후 그 중 괜찮은 부분을 짜집기해서 제작 진행중에있다. 나는 다른 조원분과 함꼐 2인발표를 맡게 돼서 발표 문서 제작중이다. 떨린다,,!!! 조원분들과 단체 사진도 찍었다. 브이 V^_^V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5

💭 2024. 3. 26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과제) 화면 UI 구조 분석 - (과제) 디자인 시스템 제작 - (과제) 컴포넌트 제작 - (과제) 클론디자인 1차 과제중이다.... 팀원들끼리 소통도 잘되고 의견도 잘맞는데 단지 과제를 한다는 이유만으로 넘 몸이 피곤허다ㅜ 과제는 원래 기본 과제 + (선택) 심화 과제 이렇게 나뉘는데 오늘 갑자기 선택이었던 심화 과제를 필수로 진행해야한다는 공지를 받았다. 기본 과제만 할 생각으로 진행했던 우리 입장에선 꽤나 갑작스럽게 느껴졌지만 어찌저찌 다시 방향 잡고 나가는중이다. 나는 티맵의 내비 부분 클론디자인을 담당하게 됐다. UI는 간단한데 안에 들어가는 지도를 구성하는게 힘들다. 한땀한땀 경로 그리는중;;ㅎ 미치겟다 근데? 솔직히 재밌다 단순 노가다..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4

💭 2024. 3. 25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디자인아티클 - (과제) 앱 선정 - (과제) 사용자 핵심행동 분석 - (과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 5주차와 함께 조별 미니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사전 캠프를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별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주말부터 많이 떨렸당 조원분들과 많이 얘기두 하구 친목도 좀 다져놔서 소통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은 없었지만 그래두 과제는 과제인가부다 평소보다 더더더 힘들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UI 구조 분석 기반의 클론디자인!..이라고는 하셨지만 그냥 지금까지 배웠던 기획+디자인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과제 진행하고 발표까지하는거라 엄청 막 어렵진 않을 줄 알았다. 근데 생각보다 과제 설명도 좀 부실허고 너무 맨땅의 헤딩처럼 땅바닥에 던져진 ..

[📓아티클] 모바일 UI 디자인 기본 요소 - Tab bar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chulhochoiucj0/29 모바일 UI 디자인 기본 요소 - Tab bar 모바일 앱의 글로벌 내비게이션 컨트롤 Tab bar | 탭바 Tab bar는 사용자가 앱 내에서 중요한 콘텐츠 사이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탐색 컨트롤 Global navigation control이다. Tab bar는 사용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1. GNB - 글로벌 내비게이션 바 (GNB) : 앱과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전체적인 탐색을 지원하고, 페이지 전체에 걸쳐 화면의 동일한 위치에 유지된다. - GNB의 구조 : 기본 구조는 왼쪽에 로고, 중앙에는 최상위 레벨의 콘텐츠 그룹, 우측에는 검색과 로그인 또는 장바구니..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3 WIL #week4

💭 2024. 3. 22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과제 제출 - 과제 해설영상 - 특강 이번주가 벌써 4주차라니! 이제 겨우 한 달 됐다는 마음 반, 벌써 한 달이라는 마음 반이 공존한다. 이번주는 주간 회고록과 일일 학습일지를 한 번에 기록해볼 것이다. 1. 개인 과제 진행 (3.18~3.22) 완성! 한 주간 진행한 개인 프로젝트를 모두 완료했다. 오른쪽 사진 그대로 레퍼런스 수집 - 컬러 선정 - 타이포 선정 - 와이어프레임 제작 - 컴포넌트 제작 순으로 진행했는데, 와이어프레임에서는 놓쳤던 컴포넌트 요소를 후에 추가하는 경우가 잦아 다음에는 처음부터 컴포넌트 설계를 체계적으로 해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토타입도 사실 많이 한 건 아니고 과제에서 시키는 것만 해서 좀 후회중이다. 나중..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2

💭 2024. 3. 21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디자인아티클 - 프로토타입 2차 - 과제 마무리 오늘은 팀원들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좀 많이 보냈다..(〃⌒▽⌒〃)ゝ 아침에 프로토타입관련 궁금증이 생겨 처음으로 튜터님께 찾아가 질문을 드렸다! 막히고 있던 부분이었는데 바로 해결해주셨다 증말 짱.. 어제 작업한거랑 프로토타입에는 그렇게 큰 변화가 없긴한데 디자인 시스템에 추가된게 좀 있다 이렇게 과제 제출 완! 내일 해설영상보고 고칠 게 많을듯

[📓아티클] UI를 위한 색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blckschrl/41 06화 UI를 위한 색 우리의 눈이 보는 색의 원리와 UI 디자인 | 색은 강한 자극을 주는 시각 언어입니다. 화면 내에서 사용자를 행동하게 하거나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보를 강조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는 요소입니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 색 : 강한 자극을 주는 시각 언어. - 색 속성 3가지 색상(hue) : 고유한 색의 종류 채도(saturation) : 원색의 진하기 명도(Brightness) : 밝고 어두움을 구분하는 정도 - 색 공간 RGB : 빛의 삼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과 투명도를 나타내는 알파를 조합해 다양한 색 표현 HSV,HSB : 색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다루기 쉬움 HEX : ..

[📓아티클] 라프텔의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 UX개선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laftelux/6 CS 담당자를 감동시키는 로그인/가입 UX개선기 라프텔 UX 개선기 | 안녕하세요. 라프텔 프로덕트 디자이너 샐리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라프텔의 로그인/가입 플로우를 개선한 과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배경 로그인/가입 화면은 유저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 로그인/가입 화면 특징 복잡하거나 불친절한 프로세스는 사용자의 탈ㅇㄹ 유ㅠ발. 간단하고 직관적인 UX 유저들에게 첫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단계 - 라프텔 팀의 로그인/가입 화면 리디자인 목표 신규 유저는 빠르고 쉽게 가입 화면에 접근, 기존 유저는 로그인 한 수단을 잊지 않도록 하는 것. 불필요한 뎁스 줄이기 : 기존 방식은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