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3

[UXUI 내일배움캠프] TIL #37 #week7

💭 2024. 4. 13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과제가 슬슬 마무리되어간다 주말을 이용해 과제를 업그레이드해야하는데 시간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우선 이번주에 할일은 마무리! 남은건 월요일에 해설 강의를 듣고 업그레이드 시키는거다. 사실 실험군 설정과 모니터링지표 부분은 내가 잘했는지 잘 모르겠다. 이게맞나..? 튜터님을 찾아갔지만 명확한 해답을 듣지는 못했다ㅜㅜ 해설영상 본 후 수정이 필요할 것 같다. 개선안은 나름 마음에 들게 나왔다! 내가 웹사이트를 이용하며 궁금했던 부분이다 보니 내 입장에선 사용자에게 훨씬 더 많은 신뢰와 이해도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밍글링 시간에는 다이제 팀원분들과 팀 방향성에 대해 논의를 했다. 밍글링 참여를 못한건 아주 조금 아쉽지만 더 뜻 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아티클] 네이버웹툰의 특별한 카드신청 UX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dldydwo815/50 네이버웹툰의 특별한 카드신청 UX (Feat.화산귀환) 화산귀환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신청안하고는 못배깁니다(?) | * 이 글은 운영 중인 UX 스터디 내 챌린지 참여를 위해 운영자인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얼마전에 네이버웹툰을 보다가 홀린듯이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네이버 웹툰에서 네이버 카드를 신청하는 UX에 관한 글이다. 1. 신청 UI를 쿠키 충전 페이지에 배치해 카드 발급과 딱 맞는 사용자가 적절한 맥락에 신청 UI를 발견하게 되며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한다. 2. 신청을 시작하게 되면 카드 디자인을 커스텀할 수 있다. 주 신청자의 특성을 고려해 인기 웹툰을 테마로 한 큰 UI가 떠오르고 애..

[📓아티클] UI 디자인에서 흔히 저지르는 10가지 실수와 해결책

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830bfa34e0894d6/135 UI 디자인에서 흔히 저지르는 10가지 실수와 해결책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 | UI 디자인은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효과적인 UI 디자인은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쉽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 brunch.co.kr 1. 아티클 내용 요약 UI 디자인을 진행하며 흔히 저지르는 실수와 그에 대한 해결책에 관한 아티클이다. 1. 사용자 연구 부족 사용자 연구가 부족하면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자의 진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디자이너는 자신들의 경험과 직관에 의존하여 결정을 내릴 수 있지만 이는 실제 사용자의 요구를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 해결책은 사용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