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디자인 일기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4

NANN 난 2024. 3. 25. 19:59

 

💭 2024. 3. 25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디자인아티클
- (과제) 앱 선정

- (과제) 사용자 핵심행동 분석

- (과제)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

 

 


 

5주차와 함께 조별 미니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사전 캠프를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별 프로젝트는 처음이라 주말부터 많이 떨렸당

조원분들과 많이 얘기두 하구 친목도 좀 다져놔서 소통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은 없었지만

그래두 과제는 과제인가부다

평소보다 더더더 힘들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UI 구조 분석 기반의 클론디자인!..이라고는 하셨지만

그냥 지금까지 배웠던 기획+디자인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과제 진행하고 발표까지하는거라 엄청 막 어렵진 않을 줄 알았다.

근데 생각보다 과제 설명도 좀 부실허고 너무 맨땅의 헤딩처럼 땅바닥에 던져진 기분이랄가?

과제 이해가 잘 안돼서 튜터님을 2번이나 찾아뵀다. (그래도 말끔하게 궁금증이 해결되지는 않은..)

맨 끝에 발표가 있으니 심리적 부담감이 느껴진다.

 

아무튼...

 

 

과제는 총 5단계로 진행된다.
1. 앱선정
2. 사용자 핵심행동 분석

3.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과정
4. 화면 UI 구조 분석

5. 클론 디자인

 

우선 우리 조는 이렇게 일정을 잡았다.

오늘 하루 안에 기획을 다 끝내야 하는 상황이다. 

과제 이해하는데만 꽤 시간이 오래 걸렸다. (사실 여유로울 줄 알았음)

그래도 어찌저찌 의견 나누고 진행 하다보니 맞는 방향으로 잘 가고 있더라

해삐~

 

4가지 앱 중 우리는 티맵을 선정했다.

다른 앱들과 비교했을 때 가장 UX적으로 클론할 게 많았고, UI요소도 다양했다.

 

그리고 페르소나를 진행했다.

처음엔 사용자와 기업 두 가지 측면에서 잘 이해해보려고 두 개의 페르소나를 진행했는데

튜터님이 기업 측면의 페르소나는 하지 않는게 좋다고 피드백해주셨다. 

다행히 틀만 짠 상태였어서 기업 페르소나는 바로 폐기해도 문제가 없었다.

대신 사용자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사용자 여정지도를 제작하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이어 3단계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 과정도 도출했다.

30세 직장인 남성을 타겟으로 잡고, 퇴근 후 약속 장소까지 가는 과정을 담았다.

 

 

홍홍,,, 

이렇게 쓰고 나니 별거 안 한 것 같다.

근데 이거 나름 7~8시간동안 진행한거다 .. .

이번 주의 나 화이팅

이번 주의 우리 팀원들도 화이팅

《 ͡꘠ ͜ゝ ͡꘠》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