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아티클 :
https://brunch.co.kr/@jung1elove89/1
1. 아티클 내용 요약
소규모 모임 앱 ‘소모임’의 메인화면을 리디자인 과정을 담은 아티클이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제공하는 핵심기능을 잘 나타내야하는 메인화면에서 문제점을 찾아 리디자인을 진행하고 했고, 문제로는 약한 정체성과 브랜드 색상, 그리고 기능이 어렵다는 점을 도출할 수 있었다.
개선을 위해 클래스101과 플립 서비스를 벤치마킹하였고, 탭 구성과 색상을 변경하고 메인 화면의 구성을 변경하여 사용자가 앱을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2. 인사이트 도출
기존 앱의 탭바 레이블과 아이콘이 어울리지 않고 메인 색상이 부족하고 전반적으로 수정이 너무너무 많이 필요한 앱을 선정해서 훨씬 드라마틱한 결과물이 나온 것 같다.
앱 개선을 할 때, 어떤 부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설명하는 부분이 어려웠는데, 이 아티클은 바뀐 점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어 참고가 많이 될 것 같다.
첫 화면 구성을 변경하면서 가장 중요한정보를 크게, 그리고 덜 중요한 정보는 작게 구성했다. 우리가 배웠던 시각적 위계를 잘 녹여낸 것 같다.
많은 UI를 변경하면서 새로운 컴포넌트를 도입하였는데, 그 컴포넌트 명을 아티클에서 알려줬으면 훨씬 이해가 잘되고 컴포넌트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질 것 같다. 기획 부분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것 같다. 이 앱을 개선하게 된 근본적인 원인과 이 서비스의 목적, 그리고 사용자층 파악 등을 마친 후 앱 리디자인을 진행했다면 훨씬 목적성 있는 디자인이 나올 것 같다. 예를들면 개선 후 컬러같은 경우, 왜 이런 색상을 메인컬러로 지정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 것 같다.
'🖥️ 디자인 > 디자인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티클] “무엇이 다를까?” 게임 UX 디자인만의 차별점 (0) | 2024.04.05 |
---|---|
[📓아티클] 도대체, 게이미피케이션이 뭔데요? (0) | 2024.04.04 |
[📓아티클] 모바일 UI 디자인 기본 요소 - Tab bar (0) | 2024.03.25 |
[📓아티클] UI를 위한 색 (0) | 2024.03.21 |
[📓아티클] 라프텔의 로그인/회원가입 페이지 UX개선 (0) | 2024.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