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3. 22 오늘의 일기
오늘 한 일
- 과제 제출
- 과제 해설영상
- 특강
이번주가 벌써 4주차라니! 이제 겨우 한 달 됐다는 마음 반, 벌써 한 달이라는 마음 반이 공존한다.
이번주는 주간 회고록과 일일 학습일지를 한 번에 기록해볼 것이다.
1. 개인 과제 진행
(3.18~3.22)
완성!
한 주간 진행한 개인 프로젝트를 모두 완료했다.
오른쪽 사진 그대로 레퍼런스 수집 - 컬러 선정 - 타이포 선정 - 와이어프레임 제작 - 컴포넌트 제작 순으로 진행했는데, 와이어프레임에서는 놓쳤던 컴포넌트 요소를 후에 추가하는 경우가 잦아 다음에는 처음부터 컴포넌트 설계를 체계적으로 해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토타입도 사실 많이 한 건 아니고 과제에서 시키는 것만 해서 좀 후회중이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더 추가해봐야지.
그리고 22일 2시에는 해설영상이 나왔다.
해설 영상을 보니 내 디자인이 너무 보잘것없어 보였다...ㅎ 프로토타입도 부족하고 페이지 수도 진작 좀 채울걸 그랬나보다.
반성해야지
2. 'UXUI 디자이너가 문제정의하는 법' 특강
(3.22)
1. 문제정의란?
- 문제 : 우리가 할일, 또는 목표를 정하는 것
- 문제 정의 :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나 도전.
- 실무에선 한 단계 미시적인 투두를 설정하는 것을 의미
2. 문제 정의의 중요성
- 일관된 목표 설정
- 창의적 문제해결
- 사용자 경험 증대
3. 올바른 문제 정의를 위한 방법
- 시각화보다, 문제를 찾고 어떤 방향으로 해결해야할지 고민해보기
-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기 : 비즈니스 관점, 사용자 관점, 디자인적 관점, 기술적 관점
- 다양한 사용자층을 고려한 문제 정의는 비즈니스와도 연결됨
- 사용성 = 유저 + 환경 + 목적
4. 사용자 관점의으로 문제 정의 방법
- 사용자 문제에 공감하기 : 서비스 직접 사용해보기, 앱스토어 리뷰, 블로그 유튜브 리뷰
- 사용자 시선으로 바라보기 : Point Of View
- 사용자 상황으로 상상하기 : 롤플레잉&그룹 브레인스토밍, 시나리오 기반 컨셉 스케치
- 특강 총평
: 내용이 많고 강사님의 실무 경험을 예시로 들어 설명해주셨지만 개인적으로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고 너무 단순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무에서 경험했던 자료를 보여주셨으면 훨씬 더 풍부하고 유익한 특강이었을 것 같다.
금요일(오늘)은 한 주를 마무리해야 하는 중요한 날인데 컨디션이 좋지 않아 집중을 잘 못했다.
멍때리다가 정신차리고 보니까 해가 져있었다..🥲
다음 주부터는 조별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이 캠프에서 처음 해보는 조별 프로젝트인만큼 열정적으로, 내 과제하는 것보다 더더더 최선을 다해야겠다.
너무 좋은 조원분들과 만나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ㅎㅎ
'🖥️ 디자인 > 디자인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5 (0) | 2024.03.26 |
---|---|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4 (0) | 2024.03.25 |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2 (1) | 2024.03.21 |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1 (0) | 2024.03.20 |
[UXUI 내일배움캠프] TIL #20 (3) | 2024.03.19 |